웨이브웍스 크리에이터 토크
Type 토크
Client 웨이브웍스
Location 웨이브웍스
Year 2024
기획 및 진행
1977년생. 영화 포스터 디자인 스튜디오 ‘빛나는’ 대표. 2005년 영화 <짝패> 포스터 디자인을 통해 혜성같이 등장한 이후 <곡성> <관상> <남산의 부장들> <벌새> <우리들> 등 상업영화와 독립영화를 불문하고 수많은 영화 포스터를 제작해왔습니다.
서울에서 375km 떨어진 다도해를 품은 항공 우주도시 고흥군에서 여전히 영화 포스터 디자이너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시영 디자이너. 그는 왜 일하는 장소를 바꾸어야 했을까요? 장소에 구애없이 한국 영화와 OTT산업의 최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는 노하우는 무엇일까요? 지난 20년 동안 영화 산업과 크리에이터가 일하는 방식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박시영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를 양양 웨이브웍스에서 마련했습니다.
원토크
Type 토크
Client 하나은행, 디자인프레스
Location 플레이스원
Year 2018
기획 및 진행
KEB하나은행 삼성동 플레이스원은 도심 속 문화 아지트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구성한 플레이스원에는 카페, 서점, 고음질 청음 공간, 전시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늘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토크OneTalk’는 KEB하나은행 플레이스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는 뜻을 담은 크리에이터 토크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안주보다 도전을 선택하며 새로운 영역에 대한 촉수를 세우고 있는 크리에이터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원토크를 통해 건축가 유현준,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는 이방인 마크 테토, 매거진 B 초대 편집장 최태혁 님 등을 만났습니다. 토크 프로그램 기획과 섭외, 진행, 그리고 토크 프로그램 네이밍을 담당했습니다.
면면面面
Type 포럼
Client 원오원아키텍스∙팩토리∙플러스
Location 원오원아키텍스
Year 2018
기획
서울살롱은 서울의 대표적인 도시건축 축제 오픈하우스 서울의 기획자, 서울을 살아가는 크리에이터들의 집과 작업실을 담아내며 이 시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대한 흥미로운 시선과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포스트 서울의 기획자, 그리고 다큐멘테이션과 아카이빙을 토대로 건축 전시의 새로운 형식과 기획으로 전시 큐레토리얼의 길을 만들어가고 있는 건축 큐레이터가 모여, 원오원팩토리와 함께 건축, 디자인, 예술 분야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한 이름입니다.
서울살롱은 2018년 포럼의 주제를 면면으로 잡고, ‘기대 감소의 시대’를 바라보는 세 가지 키워드로 플랫폼, 크리에이티비티, 브랜드에 주목하고자 합니다. 판을 만드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에서 출발해 연대와 운동의 다른 방식인 플랫폼을 만드는 사람들과 자신의 브랜드와 공간을 만들고 움직이는 사람, 창작자를 통해 다양한 주제와 분야를 엮어 오늘을 보려는 시도입니다. ‘면면 面面 2018’은 배경을 읽기 위한 4개의 시작, 플랫폼을 돌아보는 3개의 대담, 창작자를 만나는 6개의 강연으로 구성했습니다.
서울시 서대문구 모래내로17길 59-6 | 사업자등록번호 : 396-09-01733
대표자 : 임나리 | 01@wordandview.com
Copyright ⓒ 2025 워드앤뷰 All rights reserved.